SILCROAD So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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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Zero Downtime Migration Case studies)

e+ 동경은 음악, 연극, 스포츠 등의 입장권 티켓 판매, 전자 상거래 등 관련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기획 개발, 각종 매체의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한화로 약 1조 330억 규모의 자본금을 형성하고 있고, 업계 1위의 티켓 판매 사이트로서 약 1200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The Challenge

* 서비스 무중단 DB 엔진 업그레이드 

- 운영계 DB를 업그레이드(10g → 12c)하고자 했으나, 이를 오라클사를 통해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동안의 유지 보수 계약 미체결로 인한 과태료를 내야 하는 상황

- 글로벌 CDC의 경우, 소스 Oracle 10g 지원이 EOS(End of Service)가 된 상황

- e+ 동경의 티켓팅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운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 무중단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

The Solution

* SILCROAD Package의 Zero-downtime Migration 솔루션 적용

-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Oracle 10g → Oracle 12c) 진행 및 업무 포팅/테스트 진행

- 이와 동시에 As-Is 시스템과 To-Be 시스템 간 증분 데이터 정합성 확인 진행

- 업무 포팅/테스트가 다 된 상황에서 동기화 완료 및 증분 데이터 정합성 검증 완료가 동시에 이루어졌을 때, 서비스 즉시 전환

The Result

* Oracle DBMS 엔진 업그레이드(10g → 12c)를 서비스 무중단으로 완료

- 데이터 량: 1TB 

- 일 거래량: 평균 30~40GB 

- Downtime: 0 

e+ (Zero Downtime Migration Case studies)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14 15:02
조회수
1,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