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SILCROAD 기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Real-time replication

SILCROAD는 Oracle을 이/타기종 DBMS로 실시간 복제해주는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주센터 Oracle의 데이터 변경 분을 실시간으로 이중화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내부 분석, 데이터통합, 백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Zero Data Loss DR (Disaster Recovery)

DR 솔루션은 크게 동기/비동식 데이터 미러링과 인크리멘탈 비동기식 데이터 복제 방식을 가집니다.
동기식 데이터 미러링 방식은 주센터 I/O 응답속도에 영향을 주고, 비동기식 데이터 미러링은 미러링 주기 사이의 발생 데이타 유실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또한, 기존의 인크리멘탈 비동기식 데이터 복제 방식 역시 실시간으로 변경 데이타 분을 추출할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데이타 복제를 수행할 수 밖에 없게 되고 이로 인해 데이터 유실 가능성이 존재하게 됩니다. SILCROAD는 주센터가 Oracle을 사용하는 경우, 이/동기종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백업센터로 실시간 변경 데이타 복제를 수행합니다. 변경 데이타가 생성될 때마다 즉시 이를 추출하여 벡업센터로 보내므로 장애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Heterogeneous HA (High-Availability)

DBMS HA는 DBMS 엔진 레벨에서 이루져왔습니다.(Active-Standby, Active-Active, Real Active Cluster)
Active-Standby나 Active-Active는 동기식으로 데이터가 복제되기 때문에 사용자 응답이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고, Real Active Cluster는 전 노드의 자원(버퍼 캐쉬, 락 등)을 초고속으로 공유 및 사용하기 위해 100Gbps 급 peer to peer 직렬 통신 환경을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이들은 모든 DBMS 구성이 Oracle로만 되어있어야 합니다.

SILCROAD는 비동기적으로 Oracle Database와 Any Database 간 실기간 동기화(Active-Standby) 뿐만 아니라 양방향 동기화(Active-Active)를 가능하게 합니다.
초고속 직렬 통신 환경이 필요하지 않고, 비동기식으로 복제되기 때문에 사용자 응답이 느려지지도 않습니다. 또한 업무용 OCI 어플리케이션을 타 DBMS에서 호환하도록 함으로써 이기종 HA가 가능하게 합니다. Active-Active인 경우, 비동기식 쌍방 복제로 인해 유발되는 데이터 충돌은 사용자 선택에 따라 우선 순위 기반 혹은 시간 순서 기반 등으로 해결합니다.

Oracle – Oracle 뿐만 아니라, 타기종 Database의 REDO 형식을 알고 있을 경우에는 이기종간의 Active-Active 개발도 가능합니다.

Active-Active 모델은 Oracle-Oracle 구성만 지원하며 Active-Standby는 Oracle-Oracle 및 Oracle-PostgreSQL을 지원합니다. 타 기종 Database 의 REDO Log 형식이 제공되면 이기종간 Active-Active 지원또한 가능합니다.

STAR Topology DW

SILCROAD STAR Topology 모델은 여러 지역에 존재하는 데이터 센터들의 총 통합된 데이터를 각 센터들이 실시간으로 보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각 지사(지청)는 생산된 데이터를 본사(본청)로 전송을 하고 본사를 이를 통합하여 각 지사로 브로드캐스팅합니다. 이로써 모든 지사들은 전체 통합된 데이터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모든 지사들이 사용하는 DBMS가 오라클인 경우에만 실시간 STAR Topology DW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사를 PostgreSQL로 구성하는 모델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실시간 요건이 없는 경우에는 지사가 Any Database라도 상관없습니다.

RING Topology HADR

SILCROAD RING Topology 모델은 비동기식 active clustering을 지원합니다.
모든 노드들이 각자가 발생한 데이타를 서로 실시간 동기화함으로써 동일한 데이터를 보유하게 됩니다. 이로써 한 노드가 장애 시, 이를 복구할 수 있는 데이타들이 다른 모든 노드들에 존재(DR)하게 되며 복구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다른 노드에서 장애 노드의 서비스를 대행(HA)할 수 있습니다. WAN망에서 클러스터링을 구축하는 데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모든 노드가 Oracle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원래 이 모델은 모든 노드가 동일한 스펙으로 구성되고 모두 Oracle DBMS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Transparent Win-Back

Oracle을 사용하는 시스템을 타 벤더 DBMS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Win-back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이슈에 직면하게 됩니다.

– DBMS 마이그레이션 시 서비스 중단
– OCI(Oracle Call Interface)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 수정

이 두 가지 이슈는 서비스와 내부 업무 진행에 심각한 부하를 초래하게 되므로, DBMS의 마이그레이션은 가능할지라도 시스템 Win-back을 고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ILCROAD soft는 Win-back을 원하는 고객과 타 DBMS벤더사들에게, 서비스 무중단 및 어플리케이션 무수정 Win-back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 입장에서는 서비스와 내부 업무 진행에 있어서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은 채 시스템 Win-back을 달성할 수 있고, 타 DBMS 벤더사는 자사 DBMS를 무리없이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Oracle to PostgreSQL용 Transparent Win-Back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