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창업보육 입주기업 ‘성공적’

경기도뉴스/창업보육 입주기업 ‘성공적’
2016년 4월 12일 silcroad

 

[앵커멘트] 경기도에는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스타트업캠퍼스 등 무려 51개의 창업 플랫폼이 갖춰져 있는데요. 인프라가 풍부한 만큼 입주기업의 성장도 성공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한선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돕는 창업보육센터.
신생기업을 센터에 입주시켜 사무실 임대료를 지원하고 센터 내 담당 매니저와 접근성을 높여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입주한 기업들은 입주 전보다 평균적으로 매출은 328%, 종업원 수는 133% 증가했다고 경기연구원의 분석결과가 나왔습니다.

[인터뷰] 김형수/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저희가 3명이 시작을 해서 지금은 직원 수도 1년 만에 13명으로 늘고, 매출도 약 10배 이상 성장하게 됐습니다.

(CG) 뿐만 아니라 입주 기업의 성과로 100점 만점에 지식재산권 등록이 64.7점으로 가장 높게 평가됐고, 신제품이나 신기술 개발과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및 위상 확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뷰] 배영임/경기연구원 연구위원
(경기도의) 창업에 대한 플랫폼이 강하다는 강점들을 이용해서 소프트웨어적인 프로그램들이 많이 지금 적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저는 굉장히 고무적이고 앞으로 좋은 성과들을 많이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연구원은 또 창업보육센터 내의 매니저들의 전문성까지 향상하는 프로그램이 적용된다면 경기도의 창업보육 시설과 연계돼 센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이 더 발전될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경기GTV 한선지입니다.

 

경기도뉴스포털

[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